2017. 6. 30. 13:55

포항/청림 옛고을 한정식 맛집으로 백번 추천하는 솔직후기

반응형

포항 청림에서 많은 밥집들을 다녔는데 옛고을은 정말 처음이었어요

이 옆에 있는 개마고원만 하더라도 밀면이랑 순두부찌개 먹으러 백날 드나들었는데

그 옆에 옛고을 갈 생각은 정말 안해본 것 같은데,

추천받아 가서 큰 감동을 받고 돌아온 옛고을의 솔직후기를 남겨봅니다!


옛고을

전화번호 : 054-293-3444 (010-7100-9836)

주소 : 포항시 남구 정몽주로879번길 15 (청림 용추골 순대국밥 사거리 바로 옆)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30


내부는 이런에 방바닥으로 된 전체 홀타입에 테이블이 놓여져 있는 분위기!

저 안쪽으로 방을 사용할 수 있는거 같기는 한데

그렇게 자세히 본 것이 아니라 문의사항은 전화로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고요^^



전체적인 상차림을 한번 살펴볼까요!

오늘 저희가 시킨 메뉴는 [ 돌솥정식 ]

가격은 무려 8천원~~~~~~~~~~~~~~~~~~~~~~~

8천원에 어떻게 메뉴가 나오는지 한번 보시고 나면 아마 까암짝 놀라실듯요!


잡채가 눈에 딱 보이고요

어묵볶음, 계란찜 with 게맛살, 도라지, 오이 with부추 등의 반찬이 한쪽에 보여지고요


반대쪽에는 쌈채소! 샐러드, 버섯무침, 김치가 보이네요!
벌써 반찬이 몇개인지 모를정도로 상이 아주 꽉 차있는 상태!!



그리고 돌솥으로 시킨거 알고 계시죠?

7분이면 뚝딱 만들어진다는 돌솥밥!

쌀알이 아주 탱글탱글 그 맛을 맛보고 있노라면 와우 소리가 절로 나오더군요 ㅋㅋ


돌솥은 아뜨거!!


김이 아주 모락모락 피어나는 것이 아주 꾸울맛!!

이렇게 밥을 걷어내고 나면 숭늉(?)을 부어넣고 누룽지가 될때까지 기다리는

그 돌솥 프로세스는 다들 아시죠??

그런데 8천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솥이라서 8천원이 아니라

두루치기가 나와요

저 반찬에 있던 쌈이 그냥 쌈싸먹으라는게 아니라 두루치기랑 먹으라는 거였어요!

8천원이라매!!!!!!!

그 옆에는 된장찌개도 있어요


두루치기는 완전 꿀맛!!

두루치기는 사랑...

쌈싸먹어~~~ 두번머겅~~~~~~~~~~~~


된장찌개는 된장찌개였어요

(일단 된장찌개 메뉴가 없는거 같긴 한데 단독으로 먹을 꿀맛은 아니었던걸로...)

그래도 이렇게 국물이 있는 메뉴가 나와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네요!!ㅋ



가격이 8천원.............

돌솥에 두루치기에 된장찌개가 다 합쳐서 8천원....

그리고 맛있어...

별 다섯개 완성작!!


점심으로 가서 먹은 이곳!

딱히 모 생각 안나고 집밥 먹고 싶고 그런생각 든다면 옛고을 추천이요

별 다섯개!

청림맛집 중에 베스트로 선정할만큼의 클라스 및 가성비를 맛보았네요


(본 리뷰는... 해당 업체에서 10원이라도 받아봤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