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24. 00:08

4개의 통장 - 따라하기만 해도 돈버는 진리

반응형
4개의 통장10점

경제가 어렵다 어렵다 하다보니 많은 경영, 경제 관련 도서들이 우리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그런 책들 중에서 유독 눈에 띄는 한 책이 있었다. 누구나 다 알아볼만한 화려한 분홍색 커버를 가지고 있는 그책! 바로 4개의 통장이었다.

사실 이 책은 친구의 추천을 받아 읽게 되었다. 너무 감명을 받았다는 거였다. TV의 시사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지는 베스트셀러가 있는 반면 이 책은 마케팅도 마케팅이지만 역시 입소문이 베스트셀러를 만든 케이스가 아닌가 생각하면서 4개의 통장을 읽어나갔다.

이 책의 특징과 장점 그 모든 것을 한마디로 표현하고 싶다.

" 잘 모르겠으면 그냥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따라해라! "

개인의 재산 관리를 위한 많은 책들의 공통되는 특징이라면 한 번 보고 두 번 보기는 쉽지 않다는 거다. 왜냐? 바로 어렵기 때문이다.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만 해대고 방법론적인 것들만 이야기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4개의 통장을 읽고 친구가 추천해 줄 수 있었던 이유는 작가인 고경호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가 하고 있는 그 방법이 나와있고 따라하기 쉽게 되어있다는 것이었다.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잘 몰라? 정답 없다. 그냥 따라해보아라! 그 속에 돈버는 진리가 있다.

4개의 통장은 참 간단한 구조이다.

1. 급여 통장의 활용 ( 급여 수령 및 고정 지출 관리 )
2. 소비 통장의 활용 ( 변동 지출 관리 )
3. 예비 통장의 활용 ( 예비자금 관리 )
4. 투자 통장의 활용 ( 투자 관리 )

이렇게 만들어진 4개의 통장을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 그러나 그것뿐만이 아니라 보험, 투자, 관리 비법도 차분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작가의 경우를 예로 들어 가르쳐주고 있다. 그래서 어려운 개념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것 같다. 또 다양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고, 준비해야할 부분들만 딱딱 집어내어 가르쳐준다. 그래서 부족함이 없다. 어렵고 위험성이 큰 것 가르쳐줘봐야 불만만 쌓일 뿐, 이처럼 쉽고 안정적인 방법들을 기초로 한 재테크 방법, 그리고 자산 관리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 나처럼 재테크에 뒤쳐진 사람들은 너무나 고마울 뿐이다.

자~ 지금부터라도 재테크 해야 하시는 분들, 어려운 내용들을 찾기 보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4개의 통장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http://nuneti.tistory.com2009-04-23T15:05:520.310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