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9. 21:59

포항 가야정 헛개갈전탕 한그릇이면 갈비탕 끝판왕 in 문덕

반응형

포항 갈비탕집 중에서는 최고맛집! 문덕 가야정!


포항 문덕에 있는 최고의 갈비탕집을 찾았다고 볼 수 있어요

갈비탕만으로 승부를 본다면 모르겠지만 여기 메인인 갈낙탕을 들이미는 순간

제 느낌상으로는 별점 만점을 줄 수 있는 수준급입니다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문덕서로 200 가야정

전화번호 : 054-291-3130


한줄평을 먼저 써보자면

" 가야정을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가본사람은 없다. 왜? 구석에 있으니까! "


저도 소개받아 안갔다면 모를만큼 문덕 저 구석치에 있어요....



갈비는 기본적으로 호주산!

(가격을 맞춰내오려면 사실 국산 쓰기는 어렵죠...)


가야정의 메뉴를 한번 살펴보면!

왕갈비탕이 9천원 (그렇게 싼편은 아니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왕갈비탕은 일단 건너뜁니다! 만원대로 가는거죠~

최소한 헛개갈낙탕이나 헛개갈전탕을 드시것을 추천!


넘어가기전에 다시한번 원산지표시!
갈비는 뉴질랜드, 호주고 전복은 군내산이고, 낙지는 중국산이네요


본격적인 헛개갈전탕과의 만남!

기본찬은 단촐합니다!

오늘 제가 시킨 갈전탕 하나 먹으러 왔구나 하는 느낌으로 테이블 세팅은 끝!

(그래도 뭔가 반찬이 더 있었으면 했었지만 그래도 헛개갈전탕이 다 위로해줬어요...)


이제 오늘의 메인메뉴인 헛개갈전탕이 등잘했어요!

앞에서 메뉴판을 자세히 보셨다면 갈전탕에 뭣이 들어가는지 아셨을거에요!

바로 갈비 + 낙지 + 전복이에요

(헛개 갈전낙탕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라고 따지시면 곤란....)



일단 칼집난 전복이 먼저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이즈가 완전 큰건 아니에요 설마 왕건이를 기대했다면 아직 갈전탕집을 덜 다녀보신분....

딱 수저만한 사이즈정도가 만오천짜리에요.. (인정)



그리고 낙지가 아주 하얀 살을 드러내고 있어요~~

물론 곧 가위질에 토막이 나겠지만요...^^


그리고 보이는 갈비!
갈비도 꽤 들어있어서 이걸 다 잘라내는데도 어마어마한 시간이 들어가더군요...
(누가 손질 다 해서 내줬으면 하는 순간이 가위질하면서 스쳐갔어요 ㅠㅜ)


이제 이 모든 메뉴들을 다 가위질하고 나니 무언가를 딱 말고 싶어지죠!!


저는 이렇게 밥을 바로 말아먹는 스타일~~~
헛개갈낙탕에 밥을 말고나면 이제 끄읏!!!


개인적으로 최근에 먹어본 갈비탕 중에서는 단연코 최고입니다!

물론 만오천원으로 가격이 좀 쎄긴 하지만

다음에 온다면 그냥 갈낙탕 쯤으로 타협할까해요!!


한가지 유의할 점!


다만 점심때는 무조건 예약하고 가세요

비오는 날이었는데도 밖에서 서서 기다리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예약하고 온 저는 일행과 함께 사뿐사뿐 걸어들어갔답니다~


특히 해장국으로는 최고일것으로....


(본 리뷰는 제가 사먹고 제가 쓴 아주 건전한 리뷰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