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14. 13:15

Airbnb(에어비앤비) 할인쿠폰 적용 및 이용방법

반응형
에어비앤비(Airbnb)란 무엇인가?


에어비앤비는 2008년에 두명의 디자이너가 숙박할 곳을 찾고 있던 3명의 여행자들에게 지낼 공간을 임대하면서 시작된 일종의 민박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민박뿐만 아니라 호텔 등도 자신의 공간 혹은 사업장(?)을 필요한 이들에게 임대할 수 있는 다방면의 숙박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호텔을 넘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경우라 할 수 있겠지요?

 

할인쿠폰 $20은 어떻게 받나요?

 

신규가입을 할 때 친구추천을 통해 가입을 하면 $20불 상당의 쿠폰이 즉시 발급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서 $25불을 받는 것은 필수고 가입 방법 역시 쉽기 때문에 여행 때마다 동행자들의 신규가입을 활용한다면 지속적인 혜택을 받아가실 수 있게 됩니다.

 

 

 Airbnb 추천받고 가입하시면 $20불 상당의 쿠폰이 따악!

 

저렴한 가격이 주는 메리트?

 

에어비앤비를 활용하기 가장 좋은 선택은 바로 "호텔" 대비 저렴한 숙박 공간을 얻고 싶을 때입니다. 특히 가족이 함께 이동을 해야 하거나, 방을 2개 이상 잡아야할 필요가 있을때 바로 에어비앤비는 그 빛을 내죠. 왜냐하면 본인의 집을 임대내주고 싶은 사람들은 원룸에서부터 아파트, 콘도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저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가족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최소 2개의 호텔을 이용하려면 하루에 25만원 이상이 소요될 필요가 있었으나 방 3개짜리의 콘도로 예약을 하였더니 하루에 약 12만원 수준으로 가격을 다운시킬 수 있었던 것이죠.

물론 호텔이 주는 편안함에 비해서는 부족할 수는 있겠으나 가격 대비 훨씬 만족스럽게 온 가족이 여행할 수 있는 여건은 마련되었습니다^^ 오히려 다른 사람들 눈치 안보게 되지요

 

즉시 예약가능? and 주인과의 담판승부?

 

예약을 했다고 예약이 바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약 신청과도 같은 개념이죠.

주인이 승인을 해줘야 정말로 숙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가격 그대로 예약해야 할까요?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질 때에는 주인과 주고 받는 메시지를 통해 가격 절출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호스트에게 연락하기를 통해 숙소에 대한 설명이나 가격 절충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행일수가 늘어날수록 협상에는 유리하게 적용되겠죠? 

 

저도 이번 여행에서 3일간의 숙박이 필요했기 때문에 처음 요청한 가격보다 Discount를 요청했더니 적정 수준으로 맞춰주어 흔쾌히 결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사람들이 몰리는 시즌이나 터무니없는 조정 요청은 받아들여지기 어렵겠지요?

 

기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1) 주인으로부터의 Claim을 조심하라

   - 제 친구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하와이를 여행하던 때에 Key 한 뭉치가 없어졌습니다. 주인은 2개 다 식닥위에 올려두라고 했는데 한개만 올려두고 한개는 신발장에 넣어놨는데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초기 약속한 계약 조건과 다르기 때문 일정 금액을 환불해주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초기의 물품 수령 등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그리고 에어비앤비는 연락도 잘 안되고 이런 부분에 관심이 잘 없으니 알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2) 사진과는 다른 부분도 있다.

  - 사진은 단편입니다. 직접 가보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약간의 기대감은 조금 내려놓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진보다 더 좋을수는 있으나 우리 심리상으로 더 좋을 수는 없겠지요^^

 

3) 취소 사태로 멘붕이 올 수 있다.

  - 호텔처럼 숙박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냥 일반인들도 있기 때문에 때때로 여건에 따라 취소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이건 그냥 감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기존의 많은 Review들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Review들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Risk Management를 조금은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1) Review는 꼼꼼하게...

  - 무엇보다 기존의 사용자들의 Review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가 있는 곳 없는 곳, 수건이 있는 곳 없는 곳,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Review는 최소 10~20개 이상 있는 곳, 그리고 최근 Review가있는 곳으로 살펴보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2) 주인과의 Communication은 필수

  - 주인과의 메시지를 통해 주변 관광지나 맛집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들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먼저 보내보세요. 답장 참 빨리 오는 주인들이 있습니다^^

 

추천 가입해서 $20불 획득하는 것 잊지 마시고, 저렴하고 좋은 숙소를 찾아보세요^^

 

 

 Airbnb 추천받고 가입하시면 $20불 상당의 쿠폰이 따악!

 

 

 

반응형